마음으로 찍는 사진

네이트온의 파워 본문

Web

네이트온의 파워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8. 3. 4. 12:31

어제 초등학교에 입학한 딸아이가 입학선물을 사달라고 해서, 인터넷 쇼핑 검색을 통해서 선물을 주문해 줬습니다. 선물은 물감 비스무리 한 것인데, 이것으로 다양한 장식을 할 수 있더군요. (아래 관련 제품명이 있으니 궁금하시면 검색해 보세요.. ^^)

검색에서 제일 저렴하게 파는 곳 중의 하나가 네이트 몰이어서, 그곳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네이트온 메신저에서 갑자기 쪽지가 화~~~~~악 뜨더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메신저에서 바로 배송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까지 곁들여서요.

순간 흠칫 놀랬습니다. 만약 중요한 작업을 하거나 PT 중이었다면??? 하구요... 그런데 생각을 해보니 이것이 바로 네이트온의 파워로구나 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고객에게 쉽게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방법. 모든 서비스가 추구하는 방향일텐데, 굳이 웹페이지를 열고 로긴을 하는 과정 없이 이렇게 한큐에 궁금해하는 것을 해결해 주니까요. 그것도 실시간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것처럼 네이트 PV의 대부분이 네이트온을 통해서 일어납니다. 이 네이트온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네이트 서비스의 성패가 달려 있지요.. 월 100건의 SMS의 효과로 모집한 회원들을 잡아내기 위해서는 네이트온을 광고판으로 도배하지 말고, 좀더 좋은 Communication 수단으로 발전시켜야 할 것입니다. :)

4 Comments
댓글쓰기 폼